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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관련

아이스크림미디어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 3만2천원

by 쇼맨 2024. 8. 20.

교육용 콘텐츠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인 아이스크림미디어 수요예측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561개 기관이 참여하여 31대 1의 기관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아이스크림미디어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는 3만2천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청약 일정, 상장일, 유통물량, 장단점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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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크림미디어 수요예측 결과

 

아이스크림미디어 수요예측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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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크림미디어 수요예측결과
아이스크림미디어-수요예측-결과
아이스크림미디어 수요예측 결과

1. 아이스크림미디어 수요예측

국내외 561개 기관이 참여하여 31.25대 1의 저조한 기관경쟁률을 보였습니다.

2. 의무보유 확약

의무보유 확약은 4.37%입니다.

3. 청약 일정

청약일은 8월 21일(수)~22일(목)이며, 환불일은 8월 26일(월)입니다.

 

아이스크림미디어 공모가 3만2천원

1. 공모가

아이스크림미디어-공모가-제시표
아이스크림미디어 공모가

 

1) 공모가 희망밴드는 32,000원~40,200원이었습니다.

2) 기관의 공모가 제시 금액은 40,200원 이상을 제시한 비율이 약 60%였지만, 최근 공모주 시장의 분위기를 고려하여 희망밴드 하단인 32,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3) 8월 20일 상장한 케이쓰리아이는 공모가 밴드 15,500원~12,500원이었습니다. 15,500원 이상 제시가 68%였습니다.

4) 상단인 15,500원으로 공모가를 정했고, 오늘 상장일 종가는 10,550원(-32%)으로 폭락하며 마감하였습니다.

2. 최소 청약 및 청약 한도

1) 최소 청약 한도는 20주로 청약 증거금 32만 원이 필요합니다.

2) 온라인 청약 한도는 18,000주로 풀 청약 시 증거금 2억 8,800만 원이 필요합니다.

3. 청약 수수료

1)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 수수료는 2,000원입니다.

2) 증권사 청약 수수료 무료 이용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아이스크림미디어 상장일, 유통물량

아이스크림미디어-상장일-유통물량
아이스크림미디어 상장일 유통물량

1. 아이스크림미디어 상장일

아이스크림미디어 상장일은 8월 30일(금)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2. 아이스크림미디어 유통물량

1) 공모 주식수는 2,460,000주이며, 일반투자자 738,000주(30%), 기관투자자 1,722,000주(70%)가 배정되었습니다.

2) 공모 금액은 787억 원이며, 시가 총액은 4,180억 원입니다.

3) 상장일 유통물량은 전체 주식의 37.48%이며 유통 금액으로는 약 1,567억 원입니다.

3. 공모자금 사용계획

시설자금 운영자금 기타
21억 원 31.2억 원 710억 원

1) 시설자금

IT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시설자금으로 21억 원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2) 운영자금

해외법인 설립 및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자금으로 31.2억 원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3) 연구개발 자금

검정교과서 개발, 생성형 AI 기술 고도화 및 AI 디지털 교과서 개발, AI 교육 콘텐츠 개발 등에 710억 원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손익계산서, 사업내용

아이스크림미디어-손익계산서
아이스크림미디어 손익계산서

1. 손익계산서

1) 2023년 매출 1,231억 원, 당기순이익 302억 원으로 당기순 이익률 25%를 달성하였습니다.

2) 2024년 반기 매출 609억 원, 당기순이익 106억입니다.

3)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4) 23년, 22년 당기순 이익률이 20%를 초과하며 높은 이익률을 기록하였습니다.

2. 사업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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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크림미디어

1) 아이스크림 S (콘텐츠, 플랫폼 사업)

아이스크림 S는 초등학교에서 널리 사용되는 디지털 교육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650만 건 이상의 멀티미디어 자료를 보유하고 있어 교사들이 수업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교육출판사업

아이스크림 S의 운영 경험을 통해 초등학교 교과서 출판업에 진출하였습니다. 디지털 콘텐츠와 연계된 교과서는 교사들의 수업 진행에 큰 도움을 주며, 높은 채택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3) 커머스사업부문

아이스크림몰은 학교 맞춤형 교육상품 전문 쇼핑몰로, 입점 상품과 PB 상품으로 나뉩니다. PB 상품은 높은 이익률을 자랑하며, 교사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개발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4) 연수사업부문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은 초/중등 교사의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한 공인 원격교육연수원입니다.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시장 점유율 36%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5) 연구개발 및 해외 진출

 AI 디지털 교과서 연구개발을 확대하고 해외 진출을 위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교육 시장의 변화에 적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입니다.

6) 회사 기술 경쟁력

회사의 기술력, 제품, 해외 수출 등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아이스크림미디어 장단점

1. 장점

1) 2023년 224억(이익률 22%), 2024년 302억(이익률 25%)의 이익을 달성한 흑자기업입니다.

2) 아이스크림 S 교육 플랫폼을 기반으로 교과서 출판업, AI 디지털 교과서 등 성장 전략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2. 단점

1) 적은 기관 참여, 낮은 기관경쟁률 등 아이스크림미디어 수요예측 결과가 좋지 않았습니다. 

2) 최근 공모주 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아, 상장일 유통물량 1,500억 원대는 부담스러운 금액입니다.

3) 청약 증거금 환불일이 4일 소요됩니다.

3. 최근 공모주 상장일 실적

최근-공모주-상장일-실적
공모주 상장일 실적

1) 8월에 상장한 공모주는 6 종목입니다.

2) 8월 20일 상장한 공모주의 종가 기준 수익률은 넥스트바이오메디컬 -18%, 케이쓰리아이 -32%를 기록하였습니다.

3) 개인적으로 6 종목 중 이익을 본 종목은 유라클, 전진건설로봇 두 종목입니다. 그것도 기대보다 낮은 수익률이었습니다.

4) 나머지 4 종목은 손실 내지 본전입니다.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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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크림미디어 공모주청약

아이스크림미디어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는 3만2천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561개 기관이 참여하여 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나, 이는 저조한 수준입니다. 청약 일정은 8월 21일부터 22일까지이며, 상장일은 8월 30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교육용 콘텐츠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흑자 기업입니다. 최근 공모주 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으며, 상장 후 유통물량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좋은 판단으로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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