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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관련

시프트업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 6만원, 상장일 확정

by 쇼맨 2024. 7. 1.

2024년 하반기 기업공개(IPO) 시장에서 '대어'로 기대가 높은 시프트업의 수요예측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2,164개 기관이 참여하여 226대 1의 기관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시프트업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 6만 원, 상장일 확정 등 청약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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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프트업 수요예측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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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프트업-수요예측-결과
시프트업-수요예측-결과

1. 시프트업 수요예측

국내외 2,164개 기관이 참여하여 225.94대 1의 기관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2. 의무보유 확약

의무보유 확약은 32.98%로 아주 좋은 수준을 보였습니다. 올해 공모주 중 HD현대마린솔루션의 45.8% 이후 두 번째로 좋은 기록입니다.

3. 청약 일정

청약일은 7월 2일(화)~3일(수)이며, 환불일은 7월 5일(금)입니다.

 

시프트업 공모가 6만 원, 청약 한도 

1. 시프트업 공모가

시프트업-공모가-제시표
시프트업-공모가-제시표

1) 공모가 희망밴드는 47,000원~60,000원이었습니다.

2) 거의 모든 기관이 60,000원 이상으로 가격을 제시하여 공모가는 60,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2. 증권사별 청약 한도

청약-주관사-청약-한도
청약-주관사-청약-한도

1) 주관사별 배정 수량

한국투자증권 2,392,000주, NH투자증권 2,175,000주, 신한투자증권 290,000주를 배정받았습니다.

 

 

2) 최소 청약 한도

세 증권사 모두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이며, 청약 증거금 30만 원이 필요합니다.

3) 일반 청약 한도

한국투자증권은 14,000주로 증거금 4.2억 원, NH투자증권은 26,000주로 증거금 7.8억 원, 신한투자증권은 3,500주로 1.05억 원이 필요합니다.

4) 청약 수수료

세 증권사 모두 2,000원입니다. 각 증권사별 청약 수수료 무료 방법을 확인하세요.

 

 

시프트업 상장일, 유통금액

시프트업-상장일-유통금액
시프트업-상장일-유통금액

1. 시프트업 상장일

시프트업 상장일은 7월 11일(목)로 단독 상장 예정입니다.

2. 공모금액 및 유통금액

1) 공모 주식수는 7,250,000주이며, 일반 투자자 1,812,500주, 기관 투자자 5,437,500주가 배정되었습니다.

2) 공모 금액은 약 4,350억 원이며, 시가 총액은 약 3조 4,815억 원입니다.

3) 상장일 유통 물량은 전체 주식의 18.02%이며, 유통 금액으로는 약 6,273억 원입니다.

3. 공모자금 사용계획

구분 시설자금 운영자금
시프트업 1,147억 원 3,150억 원 4,297억 원

1) 시설자금

IP 확장과 신규 프로젝트의 개발 규모 확대에 따라 근무 환경 구축을 위하여 서울 강남권 소재 사옥 건립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2) 운영자금

기존 IP를 강화하고 신규 IP 개발을 위한 운영자금으로 3,150억 원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손익계산서 및 사업내용

시프트업-손익계산서-사업내용
시프트업-손익계산서-사업내용

1. 손익계산서

1) 2023년 영억 수익 1,686억 원, 당기순이익 1,067억 원으로 이익률 63%를 달성하였습니다.

2) 2024년 1분기 영업 수익 374억 원, 당기순이익 247억 원을 달성하였습니다.

3) 아주 높은 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흑자기업입니다.

2. 사업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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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표 게임인 <승리의 여신: 니케>와 콘솔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를 연이어 성공시킨 글로벌 게임회사입니다.

2) <승리의 여신: 니케>는 전 세계 150여 개 국가에 서비스 중입니다.

3) <스텔라 블레이드>는 미국, 영국, 캐나다 등 8개국에서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판매량 1위를 기록했습니다.

4) 대표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를 확인하세요.

 

 

시프트업 장단점

1. 장점

1) 수요예측 결과가 아주 좋았습니다.

2) 출시 게임의 연속적인 성공으로 매출과 이익이 급성장하였습니다.

3) 텐센트, 소니 등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2. 단점

1) 높은 PER 적용으로 고평가 논란이 있습니다.

2) 지금까지의 성공이 향후의 고성장으로 연결될지는 지켜보아야 될 것입니다.

3. 최근 공모주 상장일 실적

최근-공모주-상장일-실적-7월1일기준
최근-공모주-상장일-실적-7월1일기준

4. 7월 공모주 청약 일정

7월 공모주 청약 일정 달력과 종목 분석 내용을 확인하세요.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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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프트업은 2024년 하반기 기업공개(IPO) 시장에서 주목받는 '대어'로, 수요예측 결과 226대 1의 기록적인 기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공모가는 희망밴드 상단인 60,000원으로 확정되었고, 청약 일정은 7월 2일~3일입니다. 상장일은 7월 11일로 확정되었으며, 공모금액은 약 4,350억 원, 시가총액은 약 3조 4,815억 원 수준입니다. 높은 이익률과 성공적인 게임 출시 실적을 바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지만, 고평가 논란과 향후 성장성에 대한 우려도 있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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